재테크

[국내REITs] 신한알파리츠의 배당금 추세

Income from Dividend Stocks 2022. 3. 1.

신한 알파 리츠의 배당금 추세

  신한알파리츠의 배당금 인상

신한 알파 리츠는 우리나라 리츠의 원조격에 가까운 리츠입니다. 신한 알파 리츠를 기점으로 다양한 리츠들이 상장했습니다. 2018년 12월에 첫 배당금을 지급하였고, 이 당시에는 반기 배당금이 주당 116원이었습니다. 공모가였던 5000원 기준으로 4.64%의 배당률이었습니다. 그 반기 배당금이 꾸준히 올라서 2022년 6월에 지급할 반기 배당금은 190원으로 신한알파리츠에서 월간보고서로 제시하였습니다. 3년반의 기간이 지났는데, 배당금 인상률은 약 63.8%입니다. 연간으로 따지면 약 15%씩 상승한 것입니다. 주가는 5000원에서 8000원으로 약 60% 상승하여서 배당금과 유사하게 상승했습니다.

 

그간의 배당금과 주가 상승률을 보면, 배당금 인상과 주가 상승이 함께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향후 주가 상승도 배당금이 얼마나 인상되느냐에 좌우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한알파리츠의 향후

신한 알파 리츠는 우리나라 최고 입지들에 오피스 빌딩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강남을 중심으로 오피스 부족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당분간은 배당금도 꾸준히 인상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현재의 평균 임대만기는 4.3년가량이고, 3.4%의 공실이 있기 때문에 4년 후쯤에는 지금보다 훨씬 높은 임대료로 계약이 물갈이될 수 있을 것이고, 공실률이 낮아지기까지 한다면 더 많은 임대료 수입 상승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금리인상이라는 이슈가 있기에 대출에 의한 불확실성은 있지만, 금리에 좌우될 대출은 많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앞으로도 신한알파리츠가 큰 문제없이, 꾸준히 배당을 인상하며 투자자들에게 꾸준한 현금흐름과 자본이득을 동시에 제공하는 정말 빌딩 직접투자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더더욱 커나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