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은 LG
가전은 LG라는 말이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가전제품 하면 LG전자를 최우선적으로 떠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LG전자의 가전제품들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고장이 안 날수는 없습니다. LG전자 제품을 사용 중에 고장이 날 경우에 블로그나 LG전자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문제 해결 방법들(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을 참고해서 고쳐볼 수 있지만, 그걸로 부족할 때는 서비스 센터를 통해 수리를 해야 합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맡겨서 수리를 받아야 하는 경우 서비스 신청 방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LG전자 서비스센터 상담받는 방법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상담을 받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 챗봇 상담
- 전화 상담
- 이메일 문의
- 영상 상담
- 원격 상담
위 상담은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https://www.lge.co.kr/support)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상담을 위해서는 최소한 모델명 / 구입 시기 / 고장 증상을 설명할 수 있어야 제대로 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명만으로는 모델마다 차이가 다소 있기 때문에 정확한 안내를 받기 힘듭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상담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고장이 고쳐지지 않거나 상담 기사 분이 출장 또는 센터 방문 예약을 권한다면 서비스센터 기사님이 직접 진단 또는 수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서비스 받는 방법
LG전자 서비스센터 서비스를 받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출장 서비스
- 센터 방문 서비스
출장 서비스
출장 서비스는 서비스 기사가 제품이 있는 곳으로 직접 방문하여 수리하는 것입니다. 주로 냉장고, 세탁기, TV 등 대형 가전을 가지고 센터 방문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하지만, 다른 중소형 가전을 위해서도 출장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장 서비스의 경우에는 수리를 위한 부품이나 장비를 모두 가지고 올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품이나 장비가 없을 경우에는 해당 제품을 서비스 기사가 수거해서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후 다시 방문하여 설치해주는 형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출장 서비스는 당일 신청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1544-7777) 전화 →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출장 서비스 예약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 상단 메뉴 고객지원 → 서비스 예약 → 출장 서비스 예약)
센터 방문
센터 방문은 수리가 필요한 제품을 직접 가지고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는 방법입니다. 출장 서비스와는 달리, 당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제품을 가지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함께, 서비스센터에서 본인의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센터 방문 시 기다림을 최소화하려면 방문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1544-7777) 전화 → 센터 방문 서비스 예약
-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센터 방문 서비스 예약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 상단 메뉴 고객지원 → 서비스 센터 찾기 → 센터 방문 예약)
-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방문 서비스 예약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 상단 메뉴 고객지원 → 서비스 센터 찾기 → 센터 찾기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로 연락 → 센터 방문 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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