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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S22 GOS 이슈
GOS (Game Optimizing Service)란?
GOS는 갤럭시 폰이나 태블릿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시스템 앱으로, 게임을 실행할 때 발열과 배터리를 적절히 조절해서 폰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이 앱은 2017년 갤럭시 S7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GOS 이슈
폰 성능의 발달에 따라 폰의 발열이 증가하면서, 게임 중 발열이 점점 심해질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GOS는 발열을 일정 수준에서 억제하기 위하여 성능을 억제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발열도 불만이지만, 느려진 폰의 성능에도 불만을 갖게 되었고, 이런 문제가 누적되며 불만이 크게 터지며 언론에서도 크게 이슈화된 것이 갤럭시 S22입니다.
GOS 작동 유무에 따른 성능 차이 (갤럭시 S22 Geekbench 5 테스트)
그럼 GOS의 작동 유무에 따라 얼마나 성능 차이가 나기에 이렇게 이슈가 되는 것일까요?
ITSub잇섭 채널에서 Geekbench 5 테스트로 갤럭시 S22의 성능을 비교해보았다고 합니다. 싱글코어는 GOS를 켜면 성능이 절반으로 하락하고, 멀티코어는 2/3로 줄어듭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사용자가 체감할만한 성능 하락이라는 게 분명합니다.
GOS OFF | GOS ON | 성능 하락률 | |
싱글코어 | 1,237 | 605 | -51% |
멀티코어 | 3,607 | 2,243 | -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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