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삼성전자 제품
삼성전자 하면, 크게 여섯 가지의 제품군들이 떠오릅니다.
- 가전 (TV, 냉장고, 전자레인지,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에어 드레서 등) - LG전자와 함께 세계 최고 가전제품 회사
-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 세계 최고 애플(Apple)과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스마트폰 회사
- 컴퓨터 DRAM - 세계 최고의 메모리 반도체 회사
- PC / 노트북 / 모니터
- 디스플레이 - 모바일 AMOLED 디스플레이 세계 최고 회사이자, LG디스플레이와 함께 세계 최고 디스플레이 회사
- 음향기기 (JBL, AKG, 하만카돈, 버즈 등)
대한민국에서 삼성전자의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에는, LG전자보다 외관은 더 깔끔하게 이쁘면서 기능은 대등하고 가격은 할인이 있을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삼성전자의 제품들을 선호하기에 거의 대부분의 제품들이 삼성전자의 제품들입니다. 제가 보유한 삼성전자 제품들 중에는 아직 고장이 나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를 받을만한 경우가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뽑기 운이 없거나 잘못된 조작이나 노후화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도움을 받고자 할 때 어떻게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서비스 받기 전 알아야 할 사항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상담이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내용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및 모델명
- 구매 시점
- 서비스 받고자 하는 증상 내용
모델명은 외관상 같은 제품으로 보이더라도 모델명에 따라서 약간의 기능이나 구조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상담을 위한 것이고, 구매 시점은 제품의 보증기간이 남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서비스 종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부터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전화 상담
- 챗봇 상담
- 이메일 상담
- 원격 상담
- 출장서비스
- 서비스센터 방문상담
- 수어 상담
간단한 종류의 문제로 인해 서비스를 받을 때는 전화, 챗봇, 이메일, 원격 상담만으로 해결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기사님이 직접 테스트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이 필요할 때는 출장 서비스나 서비스센터 방문상담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삼성전자에는 수어 상담도 있습니다. 여러 회사의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봤지만, 수어 상담은 처음 봐서 삼성전자가 왜 글로벌 기업인지를 새삼 느낍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전화 상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대표전화번호는 1588-3366입니다.
상담이 너무 많아서 대기 시간이 길 경우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전화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https://www.samsungsvc.co.kr/) 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메뉴 → 전문상담 → 전화상담 예약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챗봇 / 이메일 상담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https://www.samsungsvc.co.kr/) 접속
- 로그인
- 우측상단 메뉴 → 전문상담 → 챗봇 / 이메일 상담
- 챗봇 상담 시작 / 이메일 상담 글쓰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원격 상담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대표번호 (1588-3366)으로 전화연결
- 실행파일 다운로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 우측상단 메뉴 → 전문상담 → 원격상담 → 실행파일 다운로드)
- 안내받은 번호 원격 프로그램에서 입력
- 안내문구 확인 후 동의
원격상담 실행파일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지 않을 때
참고로 실행파일 다운로드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의 원격상담 페이지에서 버튼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에 맞는 폭으로 브라우저 폭을 줄였을 때 다운로드 버튼이 사라지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브라우저의 좌우 폭을 넓혀주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날 것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출장 서비스 예약
출장 서비스는 서비스 기사님이 집으로 직접 방문해주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방문 예약이 필요합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https://www.samsungsvc.co.kr/) 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메뉴 → 서비스 예약 → 출장 서비스 예약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 상담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받을 때는 반드시 해당되는 제품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은 그래서 출장 서비스로 밖에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각 서비스센터마다 영업시간과 휴무일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센터별 영업시간과 휴무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https://www.samsungsvc.co.kr/) 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메뉴 → 서비스 예약 → 센터 찾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별로 서비스를 하는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댓글